※ 외부 필진 기고는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귀화 전 소속 국가도 동남아를 비롯한 유럽 등 110개국에 달한다.무인 수상정 등 도입 늘려 병력 소요 줄이면서 예비군 정예화하고 병역 특례 축소·폐지해야…여군은 확대 필요 복무 기간 긴 장교·부사관 지원 급감최윤희의 한반도평화워치 첫 과제는 우수한 간부 중심의 병력 구조 개선이다.
이는 병력 부족 문제가 대두하기 전부터 갈등의 대상이었다.넷째 과제는 귀화자를 이용한 병역 자원 충당이다.군의 전략과 전술 개발도 간부의 몫이나 전문가 양성이 어렵다.
영국은 2030년까지 병력 3만명을 로봇으로 대체할 예정이라고 한다.이를 위해선 잠수함 전력을 획기적으로 강화할 필요가 있다.
국방 혁신에 따라 군은 간부 비율을 40%로 올려 20만명을 유지해야 한다.
나라의 존망과 관련된 병력 자원 부족 문제는 하루빨리 대안을 찾아야 한다.미국 행정부·의회 등 정책 결정자뿐 아니라 연구소·언론 등 여론 주도층에 대한 정책 대화를 확대해야 한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해 10월 28일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에서 양자 기술.미국의 보호무역주의 회귀 가능성을 우려하는 많은 국가가 우크라이나 사태 이후 ‘규범에 기초한 국제 질서 유지에 힘쓰는 국가들과 일치한다
연합뉴스 지난 5년의 법치 파행도 모자라 국민의 심판으로 정권이 교체된 이후에도 민주당은 거대 의석을 무기 삼아 지난해 4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법을 만들어 검찰 수사에 족쇄를 채웠다.정치 검사와 정치 판사가 사회에 끼치는 해악이 더 클 수도 있다.
Copyright © Powered by | 웹툰 갤러리|文정부 靑인사 "성남공항 통해 달러뭉치 北으로 나갔다" | sitemap